| 주중프로그램 | 
			창의수학 | 
			교과 내용의 개념을 교구를 활용하여 개념을 이해하는 창의적 학습활동 | 
		
		
			| 전통놀이 | 
			잊혀져가는 전통놀이를 통해 친구와의 관계향상과 배려, 협동, 집중력, 기다림 등을 배우기 | 
		
		
			| 뉴스포츠 | 
			줄넘기, 베드민턴, 피구, 플링고, 등 다양한 뉴스포츠 종목의 체험과 게임하기 | 
		
		
			| 창의독서 | 
			PPT 활용 그림책 읽은 후 독 후 활동(발문을 통한 내면의 생각 정리 및 활동지 표현 등) | 
		
		
			| 창의미술 | 
			감정코칭 및 창의미술 활동 | 
		
		
			| 난타 | 
			기본 타 익히고 음악에 맞추어 퍼포먼스 활동 | 
		
		
			| 생활지원 | 
			면담, 상담, 생일파티, 저녁급식 제공, 등교(먼거리) 및 귀가차량 운행 | 
		
		
			| 주말프로그램 | 
			주말체험 | 
			연 4회 체험활동(실내, 외) | 
		
		
			| 자기개발 | 
			동아리 | 
			악기, 댄스, 스포츠 등 청소년이 원하는 활동 | 
		
		
			| 자치활동 | 
			학급회의, 임원회의의 의견수렴하여 운영에 반영 | 
		
		
			| 119청소년단 | 
			안전교육 및 안전체험활동, 대피훈련 등 | 
		
		
			| RCY | 
			청소년응급처치교육 및 안전교육 등 | 
		
		
			| 특별지원 | 
			캠프 | 
			연 1회 1박 2일이나 2박 3일의 자연권 캠프 | 
		
		
			| 지역연계 | 
			프로그램, 안전교육, 경제교육, 환경교육 등의 민주시민 교육 및 심리 정서적 프로그램 등 | 
		
		
			| 지원협의회 | 
			참가청소년 심의 및 의결, 연 2회 회의를 통해 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전반에 대한 자문과 지원 | 
		
		
			| 가족 프로그램 | 
			보호자 간담회 및 교육, 가족 프로그램 등을 통해 방과후아카데미 사업과 자녀에 대한 관심 유도 | 
		
		
			| 강사간담회 및 교육 | 
			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방과후아카데미 운영방향에 부합하는 활동과 청소년들에 대해 공유하여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필요한 교육 제공 | 
		
		
			| 코로나19 휴업 시 긴급돌봄지원 | 
			급식 | 
			점심 도시락 제공 | 
		
		
			| 화상수업 | 
			화상수업 가능한 프로그램 운영(주 6시수 이상) | 
		
		
			| 생활관리 | 
			유선상 생활관리 |